왜 세금혁명당 추진하게 됐느냐 묻는 분들 계십니다. 제 책 <프리라이더> 읽고 나서 현실 알고서 열받는다, 화난다 라고 하신 분들 많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의 정부 정치권 볼 때 이걸 바꿀 수 있겠느냐, 답답하다라고 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프리라이더 2권인 <세금혁명> 쓰면서 어떤 식으로든 실낱 같은 희망의 계기라도 제공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세금혁명> 원고에 최대한 '희망'이라는 당의정을 바르려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특히 <세금혁명> 마지막 부분에서 일반 납세자 행동수칙 10계명 쓰면서 모임 만들어 조세현실에 문제를 제기하라고 썼습니다. 그런데 신뢰할 만한 대중적 모임 만드는 게 쉽지 않겠다, 그리고 정작 스스로가 나서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시작해서라도 풀뿌리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그래서 무기력감을 떨칠 수 있는 운동을 펼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고민의 산물이 바로 세금혁명당입니다. 여기에 많은 분들이 세금혁명당에 참여하셔서 함께 납세자 권리를 되찾아 주십시오.

 

세금혁명당 페이지 www. fb.com/taxre  개설 일주일만에 2400분이 가입하고 수많은 글 남겨주실 정도로 뜨거운 반응 보여주셨습니다. 이처럼 많은 분들께서 열정을 보여주시는 이 모임이 건실하게 지속돼 큰 성과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세금혁명당 준비위 모임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모임도 본격적인 시동을 겁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힘 보태주시고 격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by 선대인 2011. 4. 6. 0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