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연구소 김광수 소장님께서 처음으로 개인 명의의 책을 내셨습니다.

제목은 <경제학 3.0>(더난 출판사)으로 오늘(12월 15일)부터 시중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아래와 같이 예스24와 인터넷 교보문고의 책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84054998&orderClick=LAG



예스24

http://www.yes24.com/24/goods/3625375?scode=032&srank=1



아시다시피 지금까지 <현실과 이론의 한국경제>1~3권과 <부동산 투기와 한국경제>, <위기의 한국경제>, <끝나지 않은 경제위기> 등 사실 소장님께서 집필하셨지만 연구소 명의로 나온 책들은 여러 권 있습니다. 이들 책은 소장님께서 많은 시간과 공력을 들여서 집필한 명저들로 한 권, 한 권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책이라고 자부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책들을 읽고 제 인생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들 책이 소장님의 전반적인 시각과 철학을 읽는 데는 다소 딱딱하고 부담된다는 분들이 상당히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장님의 지혜와 통찰이 좀 더 많은 일반인들께 알려질 수 있도록 대중적으로 기획한 책이 바로 <경제학 3.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학 3.0>은 기존에 좌우의 이념적 틀과 이해관계에 사로잡힌 엉터리 경제정책결정 구조나 정경관언 유착에 의한 낡은 경제패러다임을 극복하고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민주주의 시장경제의 틀을 올곧게 세우고자 하는 소장님의 철학을 가감 없이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지금처럼 경제적 불안정성이 매우 높은 시기에 한국의 현실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지 혼란스러워하시는 분들께는 ‘어둠 속의 등불’이 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특히 이번 책에는 12월 2일 개최된 <2010 경제전망> 공개세미나 강연 동영상이 부록으로 첨부돼 있어 연말연시에 주위 친지분들께 선물로 주셔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더난출판사가 제작한 광고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많은 분들이 소장님의 책을 읽고 우리 부모님들의 노후 부담과 우리 자녀들의 일자리 걱정을 덜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일을 앞당길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y 선대인 2009. 12. 15.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