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당신의 전세보금은 안녕하신가요?
https://storyfunding.daum.net/episode/13570
지금 정부는 지나치게 높은 집값을 안정화할 의지도, 전세난을 완화할 의지도 없다는 사실은 잘 아실 겁니다. 심지어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2월 “어차피 전세시대는 이제 가게 되는 것이다. 전세는 하나의 옛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대통령부터 이런 인식을 갖고 있으니 전세난이 완화되겠습니까. 이런 상황에서 광고주인 건설업계의 광고를 받는 대다수 언론들도 문제를 제대로 다루지 않습니다. 부동산정보사이트나 앱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집코치> 개발팀은 이런 현실이 무척 마음 아팠습니다. 2015년 기준으로 여전히 350만 가구, 1000만 명 가까운 사람들이 전세로 살고 있는데, 세입자들이 의지할 앱 하나 없다니요? 그래서 저희는 <집코치>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세입자들에게 도움되는 메뉴를 많이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연구소 회원들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는데 응답자 1105명이 가장 관심을 갖는 문제가 "내가 낸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을 수 있을까"라는 것이었습니다. 지속된 전세난으로 매매가와 전세가의 격차가 줄어들고 집주인들의 빚은 계속 늘다 보니 불안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던 겁니다.
이 문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해서 저희가 개발한 기능이 바로 '전세보증금 안전도 확인' 서비스입니다. 다음스토리펀딩 2화에서는 이 내용을 자세히 다뤘습니다. 읽어보시고, 주변에 많이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